break
break: '반복문' 이나 'switch'문의 실행을 중단하고자 할 때 사용, 그저 중단시키고자 하는 지점에 입력해두면 됨
continue
continue : 반복문을 아예 멈추게 하는 break와 달리, continue는 '한 회 건너 뛰어' 반복을 계속 수행하게 하는 기능
i가 3일 경우 현재 실행중인 반복을 건너뛰고 다음 반복으로 넘어가는 예제
for (int i = 0; i<5; i++)
{
if ( i == 3 )
continue;
Console.WriteLine( i );
}
continue를 안 쓰고 if ( i != 3)일 경우에만 Console.WriteLine(i)를 출력하게 해도 되는데, 가독성은 continue가 더 좋다
return
점프문의 한 종류 (점프문 뿐 아니라 메소드에서 반환값을 돌려주는 키워드라 메소드와 같이 설명)
return문은 메소드의 끝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언제든지 메소드 중간에 호출되어 메소드를 종결시키고 프로그램을 호출자에게 돌려줄 수 있다
• 호출자에게 결과를 반환
• 프로그램 제어를 즉시 호출자에게 이동
→ 메소드 중간에 호출하는 경우 메소드에 실행되지 않은 코드가 생길 수 있음
• 반환형식과 일치하는 데이터를 반환해야 함
• 메소드가 void인 경우 반환값 없이 사용가능(break처럼 메소드 종결기능)
break
break: '반복문' 이나 'switch'문의 실행을 중단하고자 할 때 사용, 그저 중단시키고자 하는 지점에 입력해두면 됨
continue
continue : 반복문을 아예 멈추게 하는 break와 달리, continue는 '한 회 건너 뛰어' 반복을 계속 수행하게 하는 기능
i가 3일 경우 현재 실행중인 반복을 건너뛰고 다음 반복으로 넘어가는 예제
for (int i = 0; i<5; i++)
{
if ( i == 3 )
continue;
Console.WriteLine( i );
}
continue를 안 쓰고 if ( i != 3)일 경우에만 Console.WriteLine(i)를 출력하게 해도 되는데, 가독성은 continue가 더 좋다
return
점프문의 한 종류 (점프문 뿐 아니라 메소드에서 반환값을 돌려주는 키워드라 메소드와 같이 설명)
return문은 메소드의 끝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언제든지 메소드 중간에 호출되어 메소드를 종결시키고 프로그램을 호출자에게 돌려줄 수 있다
• 호출자에게 결과를 반환
• 프로그램 제어를 즉시 호출자에게 이동
→ 메소드 중간에 호출하는 경우 메소드에 실행되지 않은 코드가 생길 수 있음
• 반환형식과 일치하는 데이터를 반환해야 함
• 메소드가 void인 경우 반환값 없이 사용가능(break처럼 메소드 종결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