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 무한 맵 이동 순으로 작업을 했는데,
애니메이션 까진 모두 main브랜치 만을 이용해서 바로바로 덮어써줬고
무한 맵 이동 구현할 때 중간에 브랜치를 따로 하나 더 만들어 작업했다.
다 구현하고 테스트해볼때 이전 애니메이션 작업이 초반 어느시점 부터 누락이 된 것을 확인하였다(정확한 이유는 잘..)
참고로 깃허브엔 이미 애니메이션 최종작업내용까지 잘 올라가 있다. 지금 작업중인 프로젝트에 누락된 것
이건 main브랜치에는 애니메이션까지의 작업파일이 정상적으로 있고, jihun파일엔 그 이후로 작업한 무한 맵 이동 기능은 있지만 animation작업이 누락된 것( 애니메이션 작업 도중 jihun파일을 잠깐 만들었다 지웠는데 그 시점인 건가..?)
jihun브랜치로 작업한 파일 commit -> publish 후 pull request날렸는데 원래 같았으면 저 부분에 main브랜치와 최종적으로 병합하는 버튼이 떠야한다. 깃허브와 내 파일이 서로 상충하니까 충돌된 코드들을 해결해주어야 한다고 뜬다
사실 이 부분은 내가 누락된걸 보고 애니메이션 코드 두줄을 똑같이 추가해줘서 (같은 파일/ 같은 자리) 의 코드가 충돌이 일어난 것이다. 사실 jiuhn브랜치에서 애니메이션이 누락된 채로 PR을 날려도 이 두줄을 추가하지 않았다면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 예상한다
참고 :
- Git 에서 Conflict 이란?
개발자들이 각 feature을 따서 작업을 하고 master branch에 merge를 하게된다.
merge 과정에서 파일의 이름이 같으면 충돌이 발생한다.
파일이 다르면 무조건 자동으로 합쳐준다.
파일이 같아도 수정한 부분이 다르다면 자동으로 합쳐준다.
(버전관리를 사용하는 정말 중요한 이유중의 하나)
근데 파일이 같고, 수정한 부분이 같다면 충돌이 발생한다
어쨌든 Resolve confilcts를 선택하고 충돌한 코드를 수정한 뒤 Mark as Resolved 클릭 -> Commit merge 버튼 클릭
그러면 Conflict 문제를 해결했으니
정상적으로 Merge pull request버튼이 생기고 최종적으로 main에 병합하면 된다
Merged 된 것 확인
그리고 git desktop에서 fetch origin 클릭 -> pull을 해주어야 한다!
그 과정을 하지 않고 jihun브랜치 머지한 상태에서 깃 데스크탑에서 main브랜치 이동 후 바로 유니티 들어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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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사망플래그를 볼 수 있다
현재 유니티 창에는 무한 맵 이동까지 구현을 한 상태인데(+병합은 했지만 pull은 하지 않은 상태) , 갑자기 Git Desktop에서 main브랜치로 바꾸고 다시 유니티 들어가면서 로딩을 거치면
무한 맵 이동은 날라가고(사진처럼 구현했던 타일도 날라간 상태) , main브랜치의 마지막 작업이었던 애니메이션 까지만 남으니 오류
pull만 해주면 누락없이 모든 구현이 다 되어있는 것 확인 가능하다